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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오브히어로즈] 모델러

태그
배경
캐릭터
아트팀
자격사항
[배경 모델러] - 3DS MAX 작업에 능숙한 분 - 색감과 형태감이 좋으신 분 - 손맵작업에 익숙하신 분 [캐릭터 모델러] - 3DS MAX 작업에 능숙한 분 - 색감과 형태감이 좋으신 분 - 카툰렌더링 모델링 맵핑에 익숙하신 분. - 카툰풍 스타일 캐릭터 모델링에 생명을 넣는 작업을 하고 싶은 분
우대사항
- 모바일 개발 경험자 - Unity 엔진 상용화 경험이 있으신 분
주요업무
[배경 모델러] - 배경 레벨 제작 - 아트 최적화 [캐릭터 모델러] - 신규 캐릭터, 몬스터 모델링 제작 - 코스튬 모델링 제작
전형절차
서류전형 → 1차 면접(실무진) → 2차 면접(임원진) → 합격자 발표 1) 근무 시작 후 첫 3개월은 수습(시용)기간입니다. 2) 수습(시용)기간 동안 연봉 차별은 없으며, 1,2차 공통역량 측정을 통하여 본 채용 됩니다.
기술 스택
1 more property

클로버멤버들의 찐 경험 인터뷰

#집사모임 #좋은말폭격기 #먹으면서먹는거얘기 #능력자들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매력적인 3D 표현을 잘하시는 분을 찾습니다!

우리 팀, 인터뷰이 TMI 자기소개

Graphic Designer
게임업계 8년차이며,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리드 캐릭터 모델러에요! 지금까지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캐릭터 모델링 업무를 해왔어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 오픈 때부터 해왔는데, 최애는 라플라스입니다!ㅎㅎ
Graphic Designer
미대 입시 경험이 있고, 전에는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근무했었습니다! 현재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서 모델러 팀의 젊은 피 트렌드세터!ㅎㅎ캐릭터 모델러입니다~ TMI로는 망부석(자리에서 잘 안 벗어나요..),냥집사(가 되고 싶은 냥덕후)입니다!ㅎㅎ
Graphic Designer
배경모델러만 10년 넘게하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찐 배경 모델러에요!

우리 팀,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는 현재 아트 디렉터와 파트리더 그리고 6명(*캐릭터모델러4명/배경모델러2명)의 팀원들로 구성되어있어요.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이 많고, 안 키우시는 분들도 고양이 털이 묻어 있는(?)냥이모들이 있어요!

우리 팀, 이런 분위기에요!

맛있는 간식이 있을 땐 다 같이 콩한쪽도 나눠 먹는 분위기에요. 어떻게 보면 반상회 느낌도 있구요ㅎㅎㅎ일상생활에서는 편안하고 푸근함 인심이 느껴지는 분위기에요!
모델링을 하면서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그 부분의 의견도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분위기고, 실제로 원화가분들이 차용해주시기도 합니다.ㅎㅎ 이런 작업 환경 덕에 각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듬뿍 묻어나게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요즘 저희 팀의 최대 관심사는 고양이(always!!),식물, 운동이랍니다. 각종 생활 꿀팁을 공유하면서 점심시간을 보내곤 해요!
업무 시간에는 주어진 작업을 집중+몰입해서 하는 분위기입니다. 실제로 팀 내 연차가 다양해서 각각 피드백도 세심하게 해주셔서 배우는 점이 많고요! 휴식 시간이나 점심시간, 회식 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예요~ 맛있는 것과 운동에 진심인 분들이 계셔서 정보 얻기에도 좋아요.ㅎㅎ

우리 팀, 이런 이런 일들을 해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게임 내 들어가는 모든 배경을 만드는 일들을 해요. 어떻게보면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건축가? 부동산(?) 같은 일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ㅎㅎ 새로운 콘텐츠에 필요한 세계의 공간을 구성해요!
저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모든 캐릭터, 코스튬, 몬스터, 무기 등의 매력을 3D로 구현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캐릭터 작업을 할 때면 인구생산을 하는 창조주(?)의 느낌일 것 같네요ㅎㅎ 특히 하나에 치중되지 않고 두루두루 작업하고 있어요! 그 예로 이번에는 어떤 걸 작업할지 의견을 각자 구하고, 뽑기를 만들어서 이번에는 어떤 게 뽑힐지 기대하며 게임처럼 재밌게 풀어내려고 해요!
우선 원화 파트에서 이미지를 전달 받아서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주로 신규 캐릭터 제작, 의상 제작,악세사리 제작, 무기 제작, 몬스터 제작 등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특히 한 사람에게 특정 일감이 몰리지 않게 신경 써주시고, 각 작업자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주는 자유로운 분위기라 너무 좋아요!
아마 신입~주니어 연차라면 생생한 업무 진행 순서를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설명해 드리자면 먼저 원화를 보고 원화가 가진 디테일과 매력을 3D로 구현해내는 것을 시작합니다~ 이후에는 3D 맥스를 이용해 모델링을 진행하고 포토샵 OR 바디페인터로 맵핑을 한 후, Unity에 올려 매터리얼을 적용하고 확인합니다. 이후 모델링 작업이 마치면 애니메이터분들이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작업을 해주십니다.ㅎㅎ 그래서 애니메이터분들 관점에서도 함께 고려하며 작업하는 것이 중요해요!

우리 팀, 이런 분이 오시면 좋겠어요!

아트 작업이 완성하고 나면 화려한 부분입니다만, 작업하는 과정은 반복과 반복입니다. 묵묵히 자신의 작업을 사랑하시는 분(엉덩이가 무거우신 분ㅎㅎ), 즐길 줄 아시는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어요!
기본적으로는 형태감과 색감이 저희 게임 스타일에 맞는 분이 오시면 금방 적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틀에 박힌 디자인을 원하는 분 보다는 스토리와 각 캐릭터에 맞는 포인트와 개성을 살려주실 수 있는 작업자분이 와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팀원분들의 작업물을 보면 각 개인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것 같아요~ 실제로 동일한 원화를 받아서 각 캐릭터 모델러분들이 작업을 하시면, 미묘하게 각자의 개성이 반영되어 색다른 작업물로 나오게 되거든요! 그래서 또 다른 느낌을 가진 분이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ㅎ 하지만 전 모든 분께 배울 점이 있는 것 같아서 커뮤니케이션만 잘되신다면 어떤 분이 오시더라도 좋습니다! ㅎㅎ

우리 팀, 최종 합격자의 공통점! 도전 꿀팁 줍줍

배경 모델러라면 레벨화면 구성에 대한 높은 이해도! 단순히 화려하고 뽀샤시한 느낌이 아닌, 내가 자신 있는 분야의 기본기를 먼저 보여주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내가 어떻게 작업을 하고, 알고 있는 지식을 이미지화시켜 설명하려 하는 노력을 보여주시는 분들에게 한번 더 눈길이 갑니다!
(다른 팀도 그렇겠지만ㅎㅎ)저희 팀은 각자 본인 작업물에 대한 애정이 커요! 그래서 이미 완료된 작업물들도 시간과 여력이 되는 상황에서 다시 한번 열어보고, 고치고 싶은 부분을 찾아서 개선해가기도 해요! 내 일감은 마쳤다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 빌드에 올라간 작업물들을 계속 체크하면서 유저분들께 더 완벽한 모습으로 갈 수 있게 관심 가져주실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이에요!
전체적으로는 소통을 통해 의견을 잘 나눌 수 있고, 캐릭터의 성격이나 매력이 잘 보이도록 세련되고 깔끔하게 모델링하실 수 있는 분들이 모인 것 같아요! 전 '로드 오브 히어로즈' 를 입사 전부터 해왔고, 주니어 연차에서 바라보았을 때 작업방식이 항상 궁금했었고, 저 또한 저렇게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스타일이 잘 맞으시면 작업 또한 즐겁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제 실제 합격 꿀팁(?)은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즐겁게 플레이하고, 캐릭터에 애정이 있으신 분이면 면접 시에 이야기도 잘 통하실 것 같고 더 어필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Art Director 깜짝출연!
[디렉터 한마디 !] 합격자의 공통점을 본다면 현시점의 기교나 역량보다는, 장기적으로 팀에 잘 녹아들 수 있고 팀원들에게 심신의 힘을 나눌 수 있는 성격이나 성향을 가진 동료들인 것 같습니다. 수많은 프로 이력서 사이에서 홀로 채용된 신입 분도 있고, 여러 경험 사례가 현재까지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정리 시 팁을 드리자면, 보는 이에게 어떤 의도의 감정을 갖게 만들지 내러티브를 고민해보시면 어떤 영역이든 활용이 될 거에요. 예를 들어 이미지를 보여줄 순서 및 필요할 경우 본인의 생각을 담은 설명이 정리되어 있어도 큰 변화가 생길 거에요. :)
마지막 코멘트를 남겨보자면 정말 좋은 분이더라도 해당 시점의 내부 형편에 따라선 서류 전형을 통과시키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실망하지 않고 재도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