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회사 및 프로젝트
home
👩‍💻

[로드오브히어로즈] 이펙터

태그
이펙트
아트팀
자격사항
- Unity 기반으로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스타일 이펙트에 관심 있으신 분 - 3D 캐릭터의 매력과 연출을 살리는 결과물에 관심 많으신 분 - 엔진 기반의 쉐이더 활용 혹은 애니메이션 풍 드로잉 표현 경험이 있으신 분
우대사항
- 쉐이더 활용 경험, 혹은 드로잉, 색 감각이 뛰어나신 분 - 애니메이션 풍의 게임이나 관련 콘텐츠에 대한 이해 및 조예가 깊으신 분
주요업무
- 캐릭터 연출을 바탕으로 하는 이펙트 제작
전형절차
서류전형 → 1차 면접(실무진) → 2차 면접(임원진) → 합격자 발표 1) 근무 시작 후 첫 3개월은 수습(시용)기간입니다. 2) 수습(시용)기간 동안 연봉 차별은 없으며, 1,2차 공통역량 측정을 통하여 본 채용 됩니다.
기술 스택
1 more property

클로버멤버들의 찐 경험 인터뷰

#친구케미 #덕질중시 #반짝반짝 #배려왕 크게는 영웅들의 다양한 능력부터 작게는 떨어지는 나뭇잎, 햇살, 눈송이까지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세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실 분을 찾습니다!

우리 팀, 인터뷰이 TMI 자기소개

Graphic Designer
원래는 기획자를 꿈꾸다가 어쩌다 보니 현재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서 이펙터를 맡고 있어요! 저의 TMI는 소식하는 편이에요!ㅎㅎ
Graphic Designer
액션 게임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 이펙터입니다. 남이 재밌게 플레이하는 게임은 나도 해봐야 하는 사람입니다..!

우리 팀,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현재 저희 파트는 아트 디렉터와 모션 아트 디렉터, 그리고 2명의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슷한 연차와 나이이다 보니, 대화 주제가 통할 수밖에 없어요! 둘 다 I형으로 조용조용한 친구 같은 분위기 입니다.ㅎㅎ

우리 팀, 이런 분위기에요!

보통 각자의 작업물을 몰입감 있게 하며, 중간중간 의견이 필요할 때에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로 업무를 함께 하고 있어요. 새롭고 신선한 영상이나, 이펙트 관련 소스의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 때는 서로서로 링크를 공유해주며 오손도손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업무뿐만 아니라 그 외 재미있는 화제 공유나 덕질 이야기도 잘 나누곤 합니다! 공통 관심사는 게임! 이지만, 같은 게임을 하진 않아요..ㅎㅎ 관심사가 같다 보니, 재미있는 게임은 서로 추천해주기도 하고, 애니메이션이나 영상 같은 것을 함께 덕질하는 즐거운 분위기에요.

우리 팀, 이런 이런 일들을 해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캐릭터 연출에 맞는 3D 이펙트 디자인과 UI 이펙트, 배경 이펙트 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또 이펙트 작업에 필요한 텍스쳐나 모델링 등의 리소스 작업도 하고 있어요!
하나의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전반적으로 두루두루 이펙트 작업을 하고 있어요! 보통 업무가 여러 개가 있으면 그중 서로 원하는 것을 먼저 할 수 있도록 배려하며(ex: 90도 인사하면, 내가 더 많이 고개 숙이며 인사하는 느낌?!) 사이좋게 작업을 하고 있어요!

우리 팀, 이런 분이 오시면 좋겠어요!

이펙터 업무도 배경 쪽과 UI/UX 분들 그리고 애니메이터분들과의 쿵짝으로 잘 어울려지게 연출을 하는 일들이 많아요! 그래서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최우선인 것 같습니다. 또 라이브 서비스 중으로 안정적이고, 우직한 분들이시라면 환영합니다~!
게임 만들기는 역시 팀 작업이라 서로가 엄청나게 친할 필요 없지만, 서로 업무나 가끔은 개인적인 일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불편하지 않은 주제로, 편하게 서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정도의 사회성을 갖춘 분이 오시면 좋겠습니다!

우리 팀, 최종 합격자의 공통점! 도전 꿀팁 줍줍

스스로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이를 응용해보며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는 분들이 많아요! 거기에 기본기(ex: 색감 감각, 강약조절, 타이밍 등)까지 탄탄하게 갖춘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카툰식 느낌을 살려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개성을 잘 보이게 해요! 마지 내가 글을 쓸 때도 많은 어휘를 알아야 잘 쓸 수 있는 것처럼, 이펙트 업무도 내가 알고 있는 이펙터 표현들이 많으면, 더욱더 독창적이고 나만의 개성이 뚜렷한 작업물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끈기 있게 직접 응용해보며 부딪히는 분들이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Art Director 깜짝출연!
[디렉터 한마디 !] 합격자의 공통점을 본다면 현시점의 기교나 역량보다는, 장기적으로 팀에 잘 녹아들 수 있고 팀원들에게 심신의 힘을 나눌 수 있는 성격이나 성향을 가진 동료들인 것 같습니다. 수많은 프로 이력서 사이에서 홀로 채용된 신입 분도 있고, 여러 경험 사례가 현재까지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정리 시 팁을 드리자면, 보는 이에게 어떤 의도의 감정을 갖게 만들지 내러티브를 고민해보시면 어떤 영역이든 활용이 될 거에요. 예를 들어 이미지를 보여줄 순서 및 필요할 경우 본인의 생각을 담은 설명이 정리되어 있어도 큰 변화가 생길 거에요. :)
마지막 코멘트를 남겨보자면 정말 좋은 분이더라도 해당 시점의 내부 형편에 따라선 서류 전형을 통과시키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실망하지 않고 재도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